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1-19 오후 03:06: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오피니언

<독자기고>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탁금 기부!! 나부터 실천


횡성뉴스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9일

제14회 횡성한우축제가 당초 여러 악재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또 한번 군민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었다.

횡성한우브랜드 통합과 관련하여 횡성군과 횡성축협이 한우축제가 끝나는 대로 횡성한우브랜드 단일화를 위한 실무단을 구성하고 찬반투표에 의해 브랜드 단일화를 결정하기로 함에 따라 곧 어떤 결론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제가 시작되는 시기에 강력한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이번 축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군민의 한 사람으로 심히 걱정도 앞섰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악재를 뒤로 하고 횡성군지역 최대 축제이면서 전국 가을 대표 축제로 자리를 잡은 횡성한우축제는 지역주민과 외지 방문객에게 크나큰 인상을 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러한 커다란 행사를 단지 몇 사람에 의해 기획되고 개최되었을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
군민 모두의 배려와 서로간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이루어낸 커다란 결실인 것이다.

또한 이러한 정성이 반영되어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 없이 성공적으로 한우축제를 마무리 한 것으로 생각된다.

우리나라 정치에도 국민들 각자의 작은 정성을 모아 정당정치발전이라는 큰 결실을 맺도록 하는 기탁금이라는 제도가 있다.

기탁금이란, 정치후원금 기부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청탁 등의 폐해를 방지하기 위한 제도로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기부한 금전이나 유가증권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각 정당에 배부하는 제도로 우리나라 정당정치발전에 크나큰 기여를 해왔다.

개인은 1회 1만원 이상부터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 100분의 5중 다액 이하를 기탁할 수 있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기탁금 기부센터(give.go.kr)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거가 종료되면 더 이상 우리나라 정치발전에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일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러한 기탁금제도를 이용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 우리나라 정당정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각자의 작은 힘을 모아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횡성군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
이 호 택

횡성뉴스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9일
- Copyrights ⓒ횡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동영상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749
오늘 방문자 수 : 3,852
총 방문자 수 : 10,563,594
상호: 횡성뉴스 / 주소: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277-4 / 발행·편집인: 안재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재관
mail: hsgnews@hanmail.net / Tel: 033-345-4433 / Fax : 033-345-443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강원 아 00114 / 등록일: 2012. 1. 31.
Copyright ⓒ 횡성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