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
군은 횡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군자) 주관으로 매년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양성평등대회’ 개최 대신, 군민 모두가 비대면으로 참여 가능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 14일부터 10월 8일까지 양성평등,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 성폭력 등 예방 등에 대해 UCC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시, 수필 등을 접수받는다. 접수된 작품은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 28일 시상식을 갖는다.
시상금은 대상 1명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5명에게 각 20만원씩 지급된다. 또한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여성문화의 날 이벤트도 개최된다.
11월부터 12월까지 양성평등 n행시 짓기 공모, 각종 책과 영화 등에 수록된 인생 문구 자랑 등의 공모를 실시, 해당 월 마지막 주 수요일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한 100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군 교육복지과 여성가족담당자는 “여성친화 리더 양성 및 다양한 가족친화사업 추진으로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