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07 오후 12:34: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

횡성지역 아베정권 규탄 ‘NO 일본’ 운동 확산

횡성군의회, 일본정부 규탄 결의문 채택 … 정치인·사회단체·주민 등 동참
노광용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9일

ⓒ 횡성뉴스
일본 정부가 백색국가 명단에서 한국을 제외한 가운데 애국의 고장 횡성에서도 일본 아베 정권의 규탄 목소리가 강력하게 울려 퍼지고 있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횡성지역 정치계·사회단체·유통업계·지역주민 등 곳곳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관내 일부 농·축협 하나로마트와 준대형 마트에서는 진열대에 ‘일본제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일본산 제품을 매장에서 철수시켰다.

횡성읍 소재 준대형 마트 대표는 “아베가 이번 문제에 대해 반성하고 우리 국민에게 사과할 때까지 일본산 제품을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또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여행업계로 번지고 있다.
횡성지역에 있는 A여행사에 따르면 휴가철에 일본 관광을 예약했던 고객들이 예약을 잇따라 취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등 다른 곳으로 여행지를 변경해 다녀오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A여행사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예년 같으면 일본 여행 문의가 많이 들어올 때인데 지금은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맞물려 예약 취소 사태가 빚어지고 있고 일본 여행 상품에 대한 문의도 거의 없는 상태이며 당분간 일본 여행 상품을 찾는 경우가 드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치인들과 정당도 일본 규탄 행위에 힘을 보태고 있다.
횡성지역 시가지 곳곳에는 내년 횡성군수 보궐선거에 출마가 예상되는 정치인 및 정당에서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또 횡성군의회(의장 변기섭)는‘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보이콧 재팬(Boycott Japan) 대형 현수막을 의회 건물에 내걸고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과 관련, 이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의원 전원의 뜻을 모아 지난 1일 채택했다.

군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행위로 대한민국의 사업주권을 무시한 행위이며, 위안부 강제동원과 강제징용 노동자로 대변되는 어두운 과거사를 덮기 위한 반인권적, 반인도주의적 조치’라고 규탄했다.

이와 함께 일본정부의 과거사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하고 경제침략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과 우리 사법부의 강제동원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하고 정당한 배상을 즉각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변기섭 의장은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은 자신들의 과거사를 덮고 부정하기 위한 파렴치한 행위이며 우리 의회가 앞장서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이 철회될 때까지 군민들과 함께 일본 불매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주민 B씨는 “‘NO 일본’ 운동에 함께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일본제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이라도 해야겠다는 심정으로 일본제품 거부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횡성지역 여러곳에서도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전개되고 있어 8·15 광복절을 맞아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노광용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9일
- Copyrights ⓒ횡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15
오늘 방문자 수 : 2,750
총 방문자 수 : 29,413,818
상호: 횡성뉴스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 11, 2층 / 발행·편집인: 안재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광용
mail: hsgnews@hanmail.net / Tel: 033-345-4433 / Fax : 033-345-443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강원 아 00114 / 등록일: 2012. 1. 31.
횡성뉴스(횡성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