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6-30 오전 11:43: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정

군청 공무원 자체 제작한 유튜브 영상 화제

퇴근 후 기획·출연·편집까지 손수 … 재미와 정보 전달
횡성뉴스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2일

ⓒ 횡성뉴스
횡성군이 자체 제작해 올린 유튜브 영상들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횡성군민과 군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횡성군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선별진료소에 근무하는 보건소 직원들의 애잔한 모습과 힘든 와중에도 미소를 잃지 않고 군민을 응원하는 간호사의 모습,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 관내 소독에 앞장서고 어르신들이 마스크를 낀 채 묵묵히 다른 이를 위해 마스크를 만드는 모습 등 담담하게 그려냈지만 영상 속에 진한 여운은 군민에게 감동과 희망으로 다가왔다. 한편 횡성군은 신속하게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하며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용방법 등을 주민이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자체 제작 영상을 만들었다.

이번 영상은 ‘해봤나 tv’란 타이틀을 걸고 횡성군이 주민에게 꼭 알리고자 하는 군정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B급 감성을 적절히 가미, 재미와 정보 전달을 노렸다.

영상 제작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공무원들은 주말과 퇴근 이후 시간을 이용해 기획과 출연, 편집까지 손수 해냈다. 바쁜 업무 와중에도 군민에게 새롭게 더 알기 쉽게 다가가는 홍보를 위해 진정으로 즐기며 제작한 영상은 입소문을 타며, 별다른 홍보 없이도 군민에게 알려져 영상을 올리고 얼마 되지 않아 1천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횡성군 홍보 관계자는 “비예산으로 자체 제작한 영상이라 전문적이진 않지만 군정을 알리는 새로운 홍보를 위해 의기투합한 직원들의 진심이 담겨있어 더 반응이 좋은 것 같다”며 “각자가 바쁜 업무에도 흔쾌히 함께 해주는 동료들이 있어 든든하다. 앞으로 더 알차고 재미난 콘텐츠로 횡성군민 모두가 구독하는 채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횡성군은 ‘해봤나 tv’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횡성의 아름다운 명소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힐링 감성 영상과 읍·면의 모습을 담은 영상 등을 제작하기 위해 기획 중에 있다.

횡성뉴스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2일
- Copyrights ⓒ횡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643
오늘 방문자 수 : 4,174
총 방문자 수 : 29,367,392
상호: 횡성뉴스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 11, 2층 / 발행·편집인: 안재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광용
mail: hsgnews@hanmail.net / Tel: 033-345-4433 / Fax : 033-345-443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강원 아 00114 / 등록일: 2012. 1. 31.
횡성뉴스(횡성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