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30 오전 09:14: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정

횡성군 ‘스마일 횡성 챌린지’… 친절 서비스 실현

청사 입구에 민원 개선함 비치, 민원인이 친절 응대 즉시 평가
변석현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16일

횡성군 허가민원과가 이달부터 ‘스마일 횡성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허가민원과 직원들은 매일 아침 자체 제작한 동영상에 맞춰 ‘스마일 스트레칭’과 ‘스마일 선언’을 함께 따라하고, 민원 응대와 스트레스 해소에 적합한 심신의 이완 상태를 준비하면서 하루 일과를 열어가고 있다.

또한 근무 중에는 ‘미소 짓는 내가 횡성의 얼굴이다’란 구호가 새겨진 배지를 패용하고, ‘스마일 거울’을 각자 책상에 비치해 미소 짓는 이미지 메이킹을 유도하는 등 공감 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청사 입구에는 ‘주간 친절 기상도’와 ‘민원 개선함’을 비치, 민원인이 친절 응대의 정도를 즉시 평가할 수 있도록 했고, 제안을 통해 행정 서비스 개선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친절 공무원 및 부서 표창’, ‘민원 안내 도우미’ 근무 배치를 통해서 허가민원과를 시작으로 공직사회에 친절 마인드 정착을 시도하고 있다.

횡성군청 허가민원과는 지난 7월, 복잡한 민원서류를 작성하는 대신 신분증만 있으면 키오스크를 이용해 자동 작성할 수 있는 특수 시책으로 강원도 주관 ‘적극행정을 위한 공감토크’에서 도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행정 처분에 이의가 제기되는 민원에 대해서 전·현직 담당자가 함께 대안을 찾고 공론화하는 ‘민원 멘토제’를 운영하면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정으로의 과감한 변신을 꾀해 군민들의 행정 신뢰가 높아지고 있다.

임광식 군 허가민원과장은 “머리로 알고 있는 친절을 실천하는 친절로 이끌어내기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친절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군민들이 공감하고 인정하는 신뢰받는 횡성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변석현 기자 / hsgnews@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16일
- Copyrights ⓒ횡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0,766
오늘 방문자 수 : 5,430
총 방문자 수 : 18,816,402
상호: 횡성뉴스 / 주소: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100-23 / 발행·편집인: 안재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광용
mail: hsgnews@hanmail.net / Tel: 033-345-4433 / Fax : 033-345-443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강원 아 00114 / 등록일: 2012. 1. 31.
횡성뉴스(횡성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